본문 바로가기

커피와 차에 대하여/[정보공유] 커피

믹스커피+초코파이 3분 카페모카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피에 대해 알아가고 있는 수호천사입니다.

 

 

어제 하루 종일 비가 와서 그런지 

조금 쌀쌀한 아침이었어요

 

 

저는 쌀쌀한 날에는 주로 믹스커피는 마시는 편입니다.

차가운 아메리카노는 좋아하는데

뜨거운 아메리카노는 아직까지

제 입맛에 맞지 않더라고요ㅋㅋ

 

 

모카커피는 마시고 싶은데 

비가 와서 카페를 가기는 부담스럽고....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보았습니다.

 


카페모카 만들기

 

재료는 간단해요!!

 

따뜻한 물

초코파이 1/2

믹스커피 하나

 

 

 

믹스커피와 초코파이 1/2을 

컵에 넣어주세요.

 

 

 

초코파이와 초코파이 안에 있는 마쉬멜로우가

다 녹을때 까지 저어주세요.

 

정말 간단하죠??

이 과정이 끝났으면 그냥 드시기만 하면 됩니다ㅋㅋㅋ

 


 

믹스커피+초코파이의 조합은 궁금한데 

뭔가 만들어 먹기는 조금

거부감이 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조금 말씀드릴게요.

 

 

 

1. 분명 카페모카 맛은 나요ㅋㅋ

 

하지만 잘 저어서

마쉬멜로우를 다 녹여 마셔야 해요

덜 녹으니 입에 건더기들이 걸려서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원래 카페모카가 커피와 초콜릿 향미제의

혼합물이어서 초코파우더가 들어가잖아요??

 

그래서 초코파이를 넣어도 카페모카의 

맛이 충분히 느껴지는데 문제는 

마쉬멜로우 때문인지..... 묵직한 느낌을 주는 거 같아요

 

 

 

 

 

2.  초코파이 1/2개는 너무 달아요...

 

제 생각엔 아메리카노같이 깔끔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금

드시기 힘드실 듯??? 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메리카노 말고도 다른 종류의 커피를 즐겨 드시지만

너무 달달 한 건 싫어하시는 분들은 

초코파이를 1/4 만 넣어보세요.

저는 달달한 커피도 즐겨 마시는 편인데

1/2개는 너무 다네요ㅠㅠ

 

살짝 개인의 취향을 타는듯한 카페모카였습니다ㅋㅋㅋ

쉽고 시간도 오래 안 걸려서 

한번 만들어 드셔 보는 걸 추천드려요

 

물과 초코파이 양만 잘 조절하면 

개인에게 딱 맞는 커피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