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져트

초간단 수제요거트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피에 대해 알아가고 있는 수호천사입니다.

 

 

며칠 전 기분 좋게 세차를 하고 

집에 가던 중 사고가 났어요

 

신호대기 중이었는데

뒤에서 쿵!! 하는 소리와 함께

충격이 전해지더라고요

 

내려보니 제 소중한 차 엉덩이가.....

 저도 매일 가던 헬스장을 못 가게 됐어요ㅜㅜ

 

그래서 운동도 못하니 음식을 조절해 보려고

플레인 요거트를 만들기로 했어요.

 


저는 요거트메이커를 이용했어요

 

요거트 메이커가 없으신 분들은 

밑부분에 요거트 메이커 없이 만드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1. 먼저 요거트 메이커 통에 

유산균 요구르트 한 개를 넣어주세요

(전 불가리스를 사용했어요)

 

 

 

2. 유산균 요구르트를 넣으셨다면

우유를 넣고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비율은 유산균 요구르트 150ml 우유 750ml

정도 하면 좋은데 

전 우유가 얼마 없어서 더 적에 넣어줬어요

 

저어주실 때는 되도록 나무로 된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쇠는 유산균을 죽일 수 있어요!!

 

 

 

3. 요거트 메이커 물 붓는 선까지 끓인 물을 넣어주세요.

 

 

 

 

4. 요거트와 우유를 담을 통을 올려주세요.

 

 

 

 5. 요거트 통을 넣어주시고 덮게를 덮어주세요.

 

 

 

6. 최종 뚜껑까지 덮어주셨다면 이상태로 10~12시간 정도

실온에 보관해주셨다가 꺼내서

냉장고에 넣어주시면 돼요.

 

 


요거트메이커가 있으니 참 쉽죠??

이번엔 요거트메이커 없이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1. 아이스박스를 준비해 주세요

 

마트에 파는 정사각형 작은 아이스박스도 괜찮고

놀러 갈 때 들고 다니는 아이스박스도 괜찮아요

단. 뚜껑은 있으셔야 해요

 

 

 

2. 용기를 준비해주세요

락앤락도 괜찮고 유리그릇도 괜찮아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뚜껑은 있어야 해요!!

 

 

 

3. 아이스박스에 끓인 물을 담고

유산균과 우유를 담은 용기를 넣어주세요

용기가 흔들리지 않게 잘 고정해주세요

(물 높이는 반쯤 잠길 정도만 돼도 괜찮아요.)

 

 

 

4. 10~12시간 정도 실온에서 보관해주셨다 내용물을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정말 쉽죠???

우유와 유산균만 있으면 정말 간편하게 만드실 수 있어요

 

저는 군대 말년병장 때 밥 먹기가 정말 싫어서

매주 월요일 아침에 우유와 요구르트를 줬는데 

그걸 가져와 함께 섞은 다음 입구를 막고

라디에이터에 이틀간 올려뒀었어요ㅋㅋ

전 아직도 그 맛을 잊을 수가 없네요

 

쉽고 간편한 홈메이드 요거트 한번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